내일 날씨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내려와 수도권과 강원 내륙 및 산지의 낮 기온은 오늘보다 5도 이상 낮아져 쌀쌀하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은 대만을 향하여 느린 속도로 이동하면서 세력을 키울 것으로 보입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위치 확인하세요▲
전국 날씨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과 부산 20도, 대전 17도로 14도~21도 분포가 되겠습니다.
내일 낮 기온은 서울 21도, 대전 23도, 부산 28도로 20도~28도 분포가 되겠습니다.
특히, 내일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수도권과 강원 내륙 및 산지의 낮 기온은 오늘보다 5도 이상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쌀쌀해지겠습니다.
기압계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은 북쪽에서 접근해 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북서쪽에서 시작하여 남동쪽으로 강수대가 점차 남쪽으로 내려오겠습니다. 비가 내린 후 찬 공기가 남하하여 쌀쌀해지겠습니다.
시간대별 강수예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늦은 새벽에 인천과 경기 북서부에 비가 시작되어 아침에는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수도권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전부터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권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부터는 경상권 서부와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중부지방과 전라권은 비가 대부분 그치겠으나, 제주도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을 살펴보면 수도권은 서울, 인천, 경기, 서해5도 5~10mm, 강원도는 강원 내륙, 산지 5mm 내외, 충청권은 대전, 세종, 충남 5~10mm, 충북 5mm 내외가 내리겠습니다.
예비특보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일 오전에 서해5도와 흑산도·홍도 및 인천 옹진군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밤사이에는 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해상을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해안과 남해안에는 파주기가 긴 너울이 유입되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은 필리핀 북쪽 해상에서 느린 속도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이후 방향을 틀어 우리나라로 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목요일엔 태풍의 영향으로 남부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18호 태풍 끄라톤은 토요일 오전에 타이완 북동쪽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로가 아직 유동적이니, 태풍 정보 잘 확인하셔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태풍 경로와 일자별 태풍 위치를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8호 태풍 끄라톤 경로 확인하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10월 1일 오늘 날씨 내일 날씨 전국날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비가 그친 후 찬 공기가 내려와 낮 기온이 5도 이상 떨어져 쌀쌀해지겠습니다.
한편, 18호 태풍 끄라톤은 태풍의 눈이 또렷해지고 느린 속도로 이동하면서 세력을 키울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나, 아직 유동적이니 앞으로의 태풍 소식을 참고하셔서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